팀원들간의 토론결과 완성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시간내에 구현하기 힘들어보이는 부분을 덜어내기로 한것이다
그중하나가 다수 대 다수의 전투 시스템 대상지정 부분이다
1 대 다수로 바꾸게 되었는데 플레이어 지정이 사라진 만큼 코드에서 요구하는 사양이 획기적으로 줄어든 감이 있다
if monster.hp <= 0:
print(f"{monster.name} 처치")
monsters.remove(monster)
1대 다수이기 때문에 몬스터 하나를 처치했을때 클리어가 되선 곤란하다
몬스터들이 들어가는 리스트가 있고 그안에 있는 몬스터가 처치되면 그 리스트에서 삭제하는 것으로 다수 전투 시스템의
고안을 시작했다
리스트에 존재하는 모든 몬스터가 사라지면 비로소 승리하는 것이고
스테이지 클리어가 된다 스테이지 클리어에 따른 보상은 스테이터스가 상승하는 장비와 회복 포션이다
스테이지는 총 10단계가 있는데 초,중,고급 3가지로 나뉘어져 있다
그래서 3가지 등급에 따른 회복포션의 지급량을 다르게하고
스테이지 마다 장비는 선택이 가능하게 하여 전략적 요소를 가미하고자 했다
# 스테이지 클리어 후 보상 지급 함수
def clear_stage(player, stage):
print(f"스테이지 {stage} 클리어")
reward = stage_clear_reward(stage)
print(f"보상으로 {reward} 획득.")
player.Items.append(reward)
Items = (Item,Portion)
reward = Items.get()
테스트가 아직이라 실행이 가능한지는 모르겠다
날이 밝는대로 테스트 해보고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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