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차 금요일 발표를 앞두고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개인 과제에서 진행 했던 턴제 게임 만들기를 고도화 시키는것이다
개인 과제를 만들 때 시간이 남으면 구현하고 자 했던 목표들을 이루기에 적합한 기회다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수 몬스터의 수 아이템의 여부 스킬 여러가지의 콘셉트를 가지고 토론을 하고
각자 분담할 역할을 사다리타기로 분배했다
메인 - 전체적인 틀
플레이어 - 각 직업별 능력치 및 스킬 구현
몬스터 - 몬스터 다양하게 구현?
전투 - 전투시스템 구현
아이템 - 아이템 구현
내가 맡게된 부분은 [전투]이다
시스템의 구현. 뭐부터 손을 대야할지 엄두가 나지않아서
일단은 전투시스템 구현을 위해 필요한 요소들을 작성했다
# 행동 지정 타겟지정
# 행동 텍스트
# 플레이어 , 행동 , 타겟 순서
# 몬스터 공격방식
# 몬스터 단일개체 처치
# 완전처치 후 텍스트, 보상 구현
#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기
행동 텍스트, 몬스터 공격방식은 개인 과제에서 작성한 방법대로 해도 문제가 없다
다만 1 대 1 이 아니라
다대 다 n:m 이라는 것이 내 머리속을 하얗게 만들고있다
당초에 1대 다를 만드는 것조차도 이해가 안가서 머리를 긁적이는 실정이다
내가 뭘물어봐야할지 조차 모르겠어서 어떻게든 상황에 맞을 만한 함수들을 찾다보니
어느센가 시간은 9시 모두가 끝마치기전에 규합하는 과정을 가졌는데
나는 아무것도 해낸게 없었다
남은 이틀 그마저도 금요일은 최종 확인 과정이니
내일 목요일에 정상적으로 구동할수있는것을 구현해보아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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