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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3.28

by 마동휘 2023. 3. 28.

문제의

if monster.hp <= 0:
    print(f"[{monster.name}] 격파")
    break

결론은 해결됬다

도저히 실마리가 보이지않아서 한숨자고 일어난 오늘 아침

문득 

if player.hp <= 0:
    print(f"YOU DIED")
    break

플레이어 패배 텍스트는 출력이 되는지 궁금해졌다

강력한 몬스터를 조우해서 의도적으로 패배해보니

이게 왠걸 플레이어 패배 텍스트는 제대로 출력되는것이다

무엇이 차이인가 살펴보니

패배 텍스트는 앞으로 나와있고

몬스터 처치 텍스튼 안으로 들어가있다

혹시나 싶은 마음에 동일 선상에 놓으니

바로 출력되는 것을 보았다

또하나의 문제

몬스터의 공격이 데미지는 적용이 되는데 텍스트는 몬스터의 위력이 나오는 문제

이건 어렵지않게 해결법을 찾았다

전투 텍스트를 출력하는 부분이 몬스터의 위력이 출력되도록 작성해놓았기 때문이라

attack_power로 바꾸니

플레이어 데미지와 중복되서 나온다

하여 attack_power_m = monster.attack 으로 정하고

attack_power 부분을 바꿔주니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데미지의 최소최댓값을 자연수로 해야한다는 말을 지난 포스팅에 적어놓았는데

배수로도 문제없이 적용되는 것을 알았다

몬스터의 출현률에 관해서는 백분률을 사용하는 방법을 사용했는데

0.xyyyy

y값을 입력하면 오류가 나고, weight를 사용한 가중치를 사용하려했는데

이마저도 오류가 났다

이에 대해선 앞으로 진행하게될 팀과제에서 해결의 실마리를 찾고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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