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의
if monster.hp <= 0:
print(f"[{monster.name}] 격파")
break
결론은 해결됬다
도저히 실마리가 보이지않아서 한숨자고 일어난 오늘 아침
문득
if player.hp <= 0:
print(f"YOU DIED")
break
플레이어 패배 텍스트는 출력이 되는지 궁금해졌다
강력한 몬스터를 조우해서 의도적으로 패배해보니
이게 왠걸 플레이어 패배 텍스트는 제대로 출력되는것이다
무엇이 차이인가 살펴보니
패배 텍스트는 앞으로 나와있고
몬스터 처치 텍스튼 안으로 들어가있다
혹시나 싶은 마음에 동일 선상에 놓으니
바로 출력되는 것을 보았다
또하나의 문제
몬스터의 공격이 데미지는 적용이 되는데 텍스트는 몬스터의 위력이 나오는 문제
이건 어렵지않게 해결법을 찾았다
전투 텍스트를 출력하는 부분이 몬스터의 위력이 출력되도록 작성해놓았기 때문이라
attack_power로 바꾸니
플레이어 데미지와 중복되서 나온다
하여 attack_power_m = monster.attack 으로 정하고
attack_power 부분을 바꿔주니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데미지의 최소최댓값을 자연수로 해야한다는 말을 지난 포스팅에 적어놓았는데
배수로도 문제없이 적용되는 것을 알았다
몬스터의 출현률에 관해서는 백분률을 사용하는 방법을 사용했는데
0.xyyyy
y값을 입력하면 오류가 나고, weight를 사용한 가중치를 사용하려했는데
이마저도 오류가 났다
이에 대해선 앞으로 진행하게될 팀과제에서 해결의 실마리를 찾고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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